티스토리 뷰

"극우뇌"라고 들어보셨나요 며칠사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단어입니다. 작년 말 세종시의 한 초등학교 학부모가 아이의 담임 선생님에게 자신의 아이는 "왕의 DNA"를 가졌다며 극진한 대우를 해줄 것을 요구했다는 게 밝혀졌습니다. "극우뇌"라는 게 대체 뭐길래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건의 전말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은 작년 11월 세종시 한 초등학교  학부모가 담임선생님을 무고성 아동학대로 신고하였다는 제보를 입수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학부모는 "나는 담임을 교체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는 말등으로 담임선생님을 협박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육부 5급 사무관으로 알려진 학부모의 학대신고로 담임선생님은 직위해제 되었다고 합니다. 11일 대전시 교육청은 교육부의 요청으로 해당 5급 사무관을 직위해제 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교사에 대한 학부모의 갑질 문제로 볼 수 있지만 학부모가 담임선생님에게 보냈다는 편지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내용은 자신은 아이는 "왕의 DNA"를 가진 아이이니 특별한 대우를 해주어야 한다는 요구였습니다. 

 

 

극우뇌 왕의DNA
극우뇌 왕의DNA

 

편지의 내용을 보면 "하지 마, 안돼, 그만" 등의 말은 "절대" 불가, 친구와 문제가 생겨도 자신의 아이의 편만 들어야 하고, 고개 숙여하는 인사 강요도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등교 거부 역시 자유가 허용되자 제일 힘든 것부터 거부하는 현상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슈화된 문구인 "왕의 DNA를 가진 아이" "극우뇌 아이들"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극우뇌란 무엇인가?

극우뇌라는 단어를 저도 이번에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사전적 의미는 찾을 수가 없고, 극우와 뇌가 합쳐진 말인 거 같습니다. 즉, 극단적인 오른쪽 뇌라는 말뜻입니다. 극우뇌를 가진 아이는 좌뇌 보다 우뇌가 월등히 발달되었다는 것인데요 좌뇌는 분석적이고 논리적, 이성적인 판단을 하고, 우뇌는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생각을 하는 것에 쓰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극우뇌라는 단어를 따라가 보면 "OOO를 알라"라는 네이버 카페가 하나 나옵니다. 이곳은 자폐, ADHD 등을 가진 아이들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극우뇌 카페?

 

극우뇌 왕의DNA
극우뇌 왕의DNA

 

이 카페는 ADHD 등, 발달장애를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왕의 DNA"가 있다며 "극우뇌"가 발달하였다고 주장합니다. 극우뇌라는 단어도 ADHD 등을 약물 없이 치료한다는 인터넷카페에서 사용하던 단어라고 합니다. 이 카페는 극우뇌인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합니다. 

 

극우뇌 왕의DNA
극우뇌 왕의DNA

 

이 카페에서는 극단적으로 발달된 우뇌에 비해 약한 좌뇌를 보강하여 사회성이 부족하고, 규범을 지키지 못하는 점을 개선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고액의 상담료도 받는다고 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 도저히 정상적이 않은 방법으로 설루션을 해주는 게 문제입니다. 학교를 가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핸드폰 게임을 마음껏 시켜주라거나, 밥을 잘 먹지 않고 군것질만 하려고 하는 아이에게 라면 및 밀가루 음식과 간식을 많이 주라고 한다거나 선뜻 이해가 되지 않는 방법들입니다. 심지어 시키는 대로 했더니 아이가 대변을 먹는다는 글들도 있습니다. 어처구니없군요. 그런데 더한 건 이렇게 누가 봐도 아이의 상태가 더 심각해지는 거 같은데 부모들은 더욱 믿음을 저버리지 못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극우뇌 왕의DNA

이 카페의 운영자인 연구소장은 정확한 정체와 경력등이 알려지지 않고 , "서울대학교에서 생명과학에 심취하였으나 운명은 다른 길로 안내했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내용으로 얼버무리고 있습니다. 책도 3편이나 저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카페 연구소장의 유튜브 영상이 있어 함께 올려봅니다.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 보세요

 

연구소장 영상확인하기

 

제2의 안아키?

누리꾼들은 이 극우뇌 사건을 보며 "제2의 안아키다", "사이비 종교와 뭐가 다르냐", "아픈 아이들을 상대로 현혹하는 것이다"라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안아키는  "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라는 뜻으로 약을 안 쓰고 아이를 키운다"는 사람들이 모인 네이버 카페입니다. 각종 질환에 약을 쓰지 않고 아이를 키워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한 아이들의 심각한 상태가 제보되어 논란이 있었죠. 그때처럼 아이들이 고통받지 않길 바라봅니다.

 

 

 

반응형